Putting passenger experience at the
heart of multi-modal transportation
기업과 정부 기관들은 승객에게 최적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연결된 교통 서비스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Aaron White, Cubic Transportation Systems의 영국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에 따르면, 개인 차량이 소유자에게 제공하는 원활하고 편리한 경험에 대응하기 위해 대중교통 당국은 여정의 시작부터 끝까지 끊김 없는 경험을 제공하여 자동차와의 경쟁 우위를 확보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대중교통 이용률이 급감하면서 대중교통 업계가 얻은 교훈이 있다면 승객의 경험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최근에서야 지하철 이용률이 팬데믹 이전의 90% 수준으로 회복되면서 승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유치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이 입증되었습니다. 동시에 치솟는 휘발유 가격과 혼잡한 교통 체증으로 인해 사람들은 개인 차량 이용을 꺼리고 있습니다. 이는 멀티모달 및 차량 공유 플랫폼 사용을 장려하여 즉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로 보여집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업계는 신속하고 협력적인 행동이 필요합니다.
- 1Multi-modal and connected services are the future
- 2Hitting multi-modal milestones
- 3Determining success
- 4The future of transit
Multi-modal and
connected services
are the future
멀티모달 시스템 도입을 향한 여정은 빠른 성공과 초기 좌절 등 우여곡절로 가득했지만, 궁극적으로 소비자의 이동성과 접근성에 새롭게 초점을 맞춰 경로를 재조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특정 지역 내에서 통합된 대중교통과 개인 교통 서비스를 결합한 것으로, 통합 결제 시스템을 통해 종합적인 사용자 중심의 여행 선택권을 제공하여 엔드 투 엔드 여정을 용이하게 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단일 결제는 엔드투엔드 여정을 원활하게 만드는 연결 조직입니다.
이 혁신적인 접근 방식은 승객을 중심으로 개인의 전반적인 이동성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하는 동시에 대중교통 이용의 공정성을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생태계에서 공급업체는 데이터를 교환하고 공공, 민간, 공유 서비스를 아우르는 다양한 교통 옵션을 통합하여 협업합니다. 이러한 통합을 달성하기 위해 공급업체는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와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활용합니다. 그런 다음 서비스 제공업체는 계정 기반 티켓팅과 같은 표준화된 기본 요소를 사용하여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통합 티켓팅을 가능하게 합니다.
Hitting multi-modal
milestones
대중교통 전문가들이 복합 교통 시스템을 자체 서비스 외로 확장하려는 동기는 다양합니다. 한 가지 이유는 더 많은 교통 옵션을 제공하고 안정성을 개선하여 주민의 복지를 향상시키기 위해서입니다. 또 다른 목표는 지역사회의 모든 구성원이 이용할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인 이동 수단을 제공하여 교통 형평성을 증진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교통량을 줄여 배기가스 배출을 최소화하고 지역 주민의 대기 질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대중교통 기관은 대중교통 서비스에 투자된 막대한 자본과 운영 비용에 대한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승객 수를 늘려야 한다는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관은 이미 승객이 버스와 지하철을 원활하게 환승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일종의 멀티모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라이드셰어링과 도시 자전거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연결되지 않아 승객이 여러 가지 모드를 번갈아 가며 이용하고 각각 따로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양한 대중교통 옵션에 대한 통합 액세스를 지원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이 커넥티드 서비스를 선택하도록 지원하여 모든 이해관계자의 매출과 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 1Multi-modal and connected services are the future
- 2Hitting multi-modal milestones
- 3Determining success
- 4The future of transit
Determining success
통합된 연결 서비스의 성공을 보장하는 단 하나의 방법은 없으며, 각 도시의 고유한 수요에 따라 달라집니다. 하지만 성공의 가장 큰 원동력은 참여입니다. 더 많은 옵션이 제공될수록 더 많은 탑승자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생성된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새로운 혁신을 창출하는 동시에 원활한 단일 인터페이스를 통해 편의를 제공하고 정책을 시행함으로써 촉진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기관은 차량 공유 및 자전거 공유 회사와 같은 민간 부문 조직과 협력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여행 옵션의 폭을 넓히고, 여정에서 더 많은 선택권과 유연성을 부여합니다. 이러한 전략적 파트너십은 더 많은 교통수단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대중교통 기관이 네트워크 격차를
효과적으로 해소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러한 제휴를 활용하면 사용자의 교통 안정성이 향상되고, 퍼스트 마일 및 라스트 마일 교통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여 소비자에게 원활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승객은 단일 인증과 인터페이스를 통해 다양한 대중교통 옵션,
간소화된 결제, 상세한 여행 계획을 이용할 수 있어 이 접근 방식이 유리합니다. 비접촉식 환경에서는 더 이상 현금이 필요하지 않으며, 승객은 하나의 터치포인트로 여러 모드에서 여행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행사들은 비수기 여행이나 정해진 여행 횟수 달성 시 할인을 통해
사용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도시는 오염을 줄이거나 목표 승객 수를 달성한 여행사에 보상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람과 조직이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참여하는 역동적인 피드백 루프가 만들어집니다.
- 1Multi-modal and connected services are the future
- 2Hitting multi-modal milestones
- 3Determining success
- 4The future of transit
The future of transit
강력한 커넥티드 서비스를 만드는 것은 끊임없이 진화하는 여정이지만, 모든 관련자가 주도적으로 추진해야 하는 일입니다. 공급업체는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공동의 전략과 상호 목표를 수립할 수 있습니다. 통합하고자 하는 교통수단을 공동으로 결정하고 지역 내 모빌리티 서비스 확장을 위한 로드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협업 과정에는 공통 데이터 표준과 강력한 데이터 기반을 구축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다음을 지원하는 데 필수적인 신뢰할 수 있는 정보와 가치 있는 인사이트의 가용성을 보장합니다.
그러나 책임 또는 데이터 보호의 이유로 현재 가능한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한계가 어디까인지 자동차 제조업체의 법무 부서와 자세히 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함께 해결하면 법적 문제나 기존의 우려로 인해 새로운 사용 사례의 구현이 지연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직원들의 경험을 수집하는 것도 AI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심각한 우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스터클래스에 참여한 전문가들은 “AI 개발을 더 이상 멈추거나 되돌릴 수 없다”고 확신했습니다. 오히려 이를 어떻게 발전시키고 책임감 있게 사용하느냐가 과제입니다.